게시판

  • 글씨크기확대
  • 글자크기기본
  • 글씨크기축소
  • 인쇄

대학원공지사항

2017학년도 2학기 일반대학원 완성논문 접수 안내

작성자 학과사무실 작성일 2017/12/11 조회수 256
첨부파일
  • 원문파일 제출안내.hwp
  • 학위논문 제출과정 메뉴얼.pdf
  • 학위논문 규격예시.zip
  • 학위청구논문 작성 방법.hwp
  • 설문.zip
  • 2017학년도 2학기 일반대학원 완성논문 접수 안내


    1. 「2017학년도 2학기 일반대학원 학위논문 심사에 합격하여 제본한 완성논문」을 아래와 같이 접수하오니,

     일정에 맞추어 제출하기 바랍니다.

     

      가. 접수기간 : 2018.1.9.(화) ※점심시간(12:00~13:00) 제외

     

      나. 논문 접수장소 : 본교 중앙도서관 1층 회의실

     

      다. 논문 제출부수 : 석사 4부, 박사 4부
         ※ 반드시 심사위원이 직접 서명 또는 날인한 논문 제출 부수임(칼라 복사 또는 스캔 제출시 접수 불가)

     

      라. 첨부 제출 서류 : 학위논문 저작권 동의서, 학위논문 원문 파일 제출 확인서 각 1부
         (완성논문 원문파일 제출 후 출력 가능, 첨부파일 참조)

     

      마. 완성논문 원문파일 접수(첨부파일 참조) : 2017.12.21.(목) ~ 2017.12.28.(목)

     

      바. 논문 인쇄와 제본 형식(첨부파일참조)
         1) 논문 제목 : 논문심사보고서와 일치
            가) 본문을 국문으로 쓴 논문 : 외국어 제목 불허
            나) 일본어, 중국어 등 한자(漢字) 사용 : 정자(正字) 사용
         2) 논문 표지와 제본
            가) 논문 표지 : 연한 회색 또는 연한 베이지
            나) 제본 : 종이 제본(양장제본 불허), 양면인쇄(얇은 논문도 단면인쇄 불허)
            다) 학위논문 제출자 소속 학과(부) : 학적부와 일치하도록 작성(통합정보시스템에서 확인)
         3) 유의사항
            가) 논문의 표지, 내표지, 영문초록에 기재하는 논문심사(제출) 시기는 “2017년 12월”로 통일
            나) 원문파일을 접수하고 승인을 받은 후 인쇄할 것(제출 파일과 인쇄본이 동일하여야 함)

     

     

    2. 특히, 아래와 같은 경우에 대하여도 참고하기 바랍니다.
       가. 2017학년도 1학기 완성논문 제출 연기 학생 : 반드시 완성논문 제출(미제출시 불합격)
       나. 논문심사 합격자 중 완성논문 제출 연기 신청 : 「본교 학위수여규정 제25조 2항」에 따라 다음학기에

            심사과정을 따로 거치지 않고 완성논문 제출 가능(반드시 공문으로 신청할 것)
       다. 학생이 해외출장, 직무연수 등으로 완성논문 접수기간에 제출할 수 없는 경우

            : 2017.12.26.(화) ~ 12.28.(목)까지 학원정책실로 개별 접수가능

     

     

    * 아울러, 첨부된 설문을 작성하여, 그 결과를 완성논문 제출시에 같이 제출하시기 바랍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