게시판

  • 글씨크기확대
  • 글자크기기본
  • 글씨크기축소
  • 인쇄

대학원공지사항

2018학년도 1학기 대학원 심사용 학위논문 접수 안내

작성자 학과사무실 작성일 2018/03/27 조회수 172
첨부파일
  • 연구윤리준수확인서(서식).hwp
  • 지도교수추천서(서식).hwp
  • 2018학년도 1학기 대학원 심사용 학위논문 접수 안내

     

     

    1. 심사용 학위논문 제출

     

    . 제출 일정

      1) 기간 및 장소 : 2018. 04. 09.(월) ~ 04. 11.(수), 학과사무실

      2) 제출서류

        - 심사용 학위논문(석사 3, 박사 5)

          (심사용 논문 형식은 A4사이즈 스프링제본을 권장합니다.)

        - 연구윤리준수확인서, 지도교수추천서 각 1(첨부파일)

       * 논문표절예방프로그램 결과물은 본발표 직전에 제출하기 바랍니다.

     

    . 유의사항

      1) 심사용 논문 제출자 중 외국어시험을 통과하지 못하여 외국어시험면제원제출할 학생은

         2018.04.11.(수)까지 면제원을 제출한 학생만 논문제출자격이 있는 것으로 인정함

      2) 2016학년도 입학생으로 금번학기 논문제출 예정자는 2018.04.11(수)까지 연구 윤리교육을 이수하여야 논문제출자격이 있는 것으로 인정함

     

     

    2. 논문심사료 납부

     

    . 심 사 료 : 석사 10만원, 박사 30만원

     

    . 납부기간 : 2018. 04. 12.(목) 09:00 ~ 04. 13.(금) 16 : 00까지 [은행 업무시간 준]

     

    . 납부방법 : 납부기간 중 본인의 납부고지서 출력 후 지정된 가상계좌로 납부

     

     

    3. 논문표절예방프로그램 검증 결과 제출

     

    . 2014학년도 2학기부터 논문표절예방프로그램 검증 결과물 제출 의무화

     

    . 표절예방 검증 프로그램 : 도서관 홈페이지에 게재된 Turnitin(턴잇인)에 검증

     

    . 제출대상 : ·박사 학위논문제출에정자 전체(일반,전문,특수대학원 포함)

     

    . 제출자료 : 논문표절예방프로그램 결과물(Turnitin 보고서)

     

     

    Turnitin 프로그램은 표절을 판가름 해주는 것이 아니며 본문과의 유사한 문장으로 체크된 객관적인 출처 및 데이터를 제시하여 표절이 의심되는지의 여부를 알려주기 때문에 체크된 부분은 반드시 심사위원의 심사를 통해 표절 여부 판단