게시판

  • 글씨크기확대
  • 글자크기기본
  • 글씨크기축소
  • 인쇄

대학원공지사항

2019학년도 2학기 대학원 심사용 학위논문 접수 안내

대학원공지사항 게시물 : 상세, 작성자, 작성일, 조회수,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
작성자 학과사무실 작성일 2020/04/08 조회수 154
첨부파일

2020학년도 1학기 대학원 심사용 학위논문 접수 안내

 


1. 심사용 학위논문 제출

 가. 제출 일정
  1) 기간 및 장소 : 2020. 04. 13.(월) ~ 04. 16.(목), 학과사무실
  2) 제출서류
    - 심사용 학위논문(석사 3부, 박사 5부)
      (심사용 논문은 스프링제본을 하여 제출하기 바랍니다.)
    - 연구윤리준수확인서 1부 (첨부파일)
    - 지도교수추천서 1부 (첨부파일)
   * 논문표절예방프로그램 결과물은 본발표 직전에 제출하기 바랍니다.
 나. 유의사항
  1) 심사용 논문 제출자 중 외국어시험면제원을 제출할 학생은 2020.04.27.(월)까지 면제원을 제출한 학생만

      논문제출자격이 있는 것으로 인정함
  2) 2016학년도 이후 입학생은 2020.04.27.(월)까지 연구 윤리교육을 이수하여야 
논문제출자격이 있는 것으로

      인정함

 

2. 논문심사료 납부
 가. 심 사 료 : 석사 10만원, 박사 30만원
 나. 납부기간 : 2020.04.16.(목) ~ 04.17.(금) 16:00까지 [은행 업무시간 준수]
 다. 납부방법 : 납부기간 중 본인의 납부고지서 출력 후 지정된 가상계좌로 납부

 

3. 논문표절예방프로그램 검증 결과 제출
 가. 2014학년도 2학기부터 논문표절예방프로그램 검증 결과물 제출 의무화
 나. 표절예방 검증 프로그램 : 도서관 홈페이지에 게재된 Turnitin(턴잇인)에 검증
 다. 제출대상 : 석·박사 학위논문제출에정자 전체(일반, 전문, 특수대학원 포함)
 라. 제출자료 : 논문표절예방프로그램 결과물(Turnitin 보고서)

 

 

▶ Turnitin 프로그램은 표절을 판가름 해주는 것이 아니며 본문과의 유사한 문장으로 체크된 객관적인

    출처 및 데이터를 제시하여 표절이 의심되는지의 여부를 알려주기 때문에 체크된 부분은 반드시 심사위원의

    심사를 통해 표절 여부 판단

대학원공지사항 게시물 : 다음글 제목, 현재글 제목, 이전글 제목 정보를 제공, 제목을 누르면 게시물의 상세페이지로 이동
다음글 : 학위논문 제출 일정 안내 학과사무실 2018/03/21
현재글 : 2019학년도 2학기 대학원 심사용 학위논문 접수 안.. 학과사무실 2020/04/08
이전글 : 2020학년도 1학기 수강정정 안내 학과사무실 2020/03/26