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대학원공지사항

2019학년도 2학기 대학원 심사용 학위논문 접수 안내

작성자 학과사무실 작성일 2019/09/26 조회수 214
첨부파일
  • 연구윤리준수확인서(서식).hwp
  • 지도교수추천서(서식).hwp
  • 2019학년도 2학기 대학원 심사용 학위논문 접수 안내

     

     

    1. 심사용 학위논문 제출

     

    . 제출 일정

     1) 기간 및 장소 : 2019. 10. 07.(월) ~ 10. 10.(목), 학과사무실

     2) 제출서류

        - 심사용 학위논문(석사 3, 박사 5)

            (심사용 논문 형식은 A4사이즈 스프링제본을 권장합니다.)

        - 연구윤리준수확인서 1부 (첨부파일)

       -  지도교수추천서 1(첨부파일)

       * 논문표절예방프로그램 결과물은 본발표 직전에 제출하기 바랍니다.

     

    . 유의사항

     1) 심사용 논문 제출자 중 외국어시험면제원제출할 학생은

         2019.10.10.(목)까지 면제원을 제출한 학생만 논문제출자격이 있는 것으로 인정함

     2) 2016~2018학년도 입학생으로 금번학기 논문제출 예정자는 2019.10.10.(목)까지 연구 윤리교육을

        이수하여야 논문제출자격이 있는 것으로 인정함

     

     

    2. 논문심사료 납부 

     

     가. 심 사 료 : 석사 10만원, 박사 30만원

     

     나. 납부기간 : 2019.10.16.(수) ~ 10.17.(목) 16:00까지 [은행 업무시간 준]

     

     다. 납부방법 : 납부기간 중 본인의 납부고지서 출력 후 지정된 가상계좌로 납부

     

     

    3. 논문표절예방프로그램 검증 결과 제출

     

     가. 2014학년도 2학기부터 논문표절예방프로그램 검증 결과물 제출 의무화

     

     나. 표절예방 검증 프로그램 : 도서관 홈페이지에 게재된 Turnitin(턴잇인)에 검증

     

     다. 제출대상 : ·박사 학위논문제출에정자 전체(일반, 전문, 특수대학원 포함)

     

     라. 제출자료 : 논문표절예방프로그램 결과물(Turnitin 보고서)

     

     

    Turnitin 프로그램은 표절을 판가름 해주는 것이 아니며 본문과의 유사한 문장으로 체크된 객관적인 출처 및 데이터를 제시하여 표절이 의심되는지의 여부를 알려주기 때문에 체크된 부분은 반드시 심사위원의 심사를 통해 표절 여부 판단