대학원공지사항
- 등록일
- 2019-09-26
- 작성자
- 학과사무실
- 조회수
- 900
2019학년도 2학기 대학원 심사용 학위논문 접수 안내
1. 심사용 학위논문 제출
가. 제출 일정
1) 기간 및 장소 : 2019. 10. 07.(월) ~ 10. 10.(목), 학과사무실
2) 제출서류
- 심사용 학위논문(석사 3부, 박사 5부)
(심사용 논문 형식은 A4사이즈 스프링제본을 권장합니다.)
- 연구윤리준수확인서 1부 (첨부파일)
- 지도교수추천서 1부 (첨부파일)
* 논문표절예방프로그램 결과물은 본발표 직전에 제출하기 바랍니다.
나. 유의사항
1) 심사용 논문 제출자 중 외국어시험면제원을 제출할 학생은
2019.10.10.(목)까지 면제원을 제출한 학생만 논문제출자격이 있는 것으로 인정함
2) 2016~2018학년도 입학생으로 금번학기 논문제출 예정자는 2019.10.10.(목)까지 연구 윤리교육을
이수하여야 논문제출자격이 있는 것으로 인정함
2. 논문심사료 납부
가. 심 사 료 : 석사 10만원, 박사 30만원
나. 납부기간 : 2019.10.16.(수) ~ 10.17.(목) 16:00까지 [은행 업무시간 준수]
다. 납부방법 : 납부기간 중 본인의 납부고지서 출력 후 지정된 가상계좌로 납부
3. 논문표절예방프로그램 검증 결과 제출
가. 2014학년도 2학기부터 논문표절예방프로그램 검증 결과물 제출 의무화
나. 표절예방 검증 프로그램 : 도서관 홈페이지에 게재된 Turnitin(턴잇인)에 검증
다. 제출대상 : 석·박사 학위논문제출에정자 전체(일반, 전문, 특수대학원 포함)
라. 제출자료 : 논문표절예방프로그램 결과물(Turnitin 보고서)
▶ Turnitin 프로그램은 표절을 판가름 해주는 것이 아니며 본문과의 유사한 문장으로 체크된 객관적인 출처 및 데이터를 제시하여 표절이 의심되는지의 여부를 알려주기 때문에 체크된 부분은 반드시 심사위원의 심사를 통해 표절 여부 판단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