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문헌정보학과

자료의 수집, 정리,축적, 배포에 대한 이론 및 방법을 연구하는 학문으로
전통적 수단 및 컴퓨터를 활용한 정보학 분야 능력을 배양합니다.

대학원공지사항

2021학년도 2학기 대학원 심사용 학위논문 접수 안내
등록일
2021-09-16
작성자
학과사무실
조회수
23

2021학년도 2학기 대학원 심사용 학위논문 접수 안내

 


1. 심사용 학위논문 제출

 가. 제출 일정
  1) 기간 및 장소 : 2021. 10. 05.(화) ~ 10. 07.(목), 학과사무실
  2) 제출서류
    - 심사용 학위논문(석사 3부, 박사 5부)
      (심사용 논문은 A4사이즈, 스프링제본을 권장합니다.)
    - 연구윤리준수확인서 1부 (첨부파일)
    - 지도교수추천서 1부 (첨부파일)
   * 논문표절예방프로그램 결과물은 본발표 직전에 제출하시기 바랍니다.
 나. 유의사항
  1) 심사용 논문 제출자 중 외국어시험면제원을 제출할 학생은 늦어도 2021.10.07.(목)까지 면제원을 제출한 학생만

      논문제출자격이 있는 것으로 인정함
  2) 2016학년도 이후 입학생은 2021.10.07.(목)까지 연구 윤리교육을 이수하여야 
논문제출자격이 있는 것으로

      인정함

 

2. 논문심사료 납부
 가. 심 사 료 : 석사 10만원, 박사 30만원
 나. 납부기간 : 2021.10.13.(수) ~ 10.14.(목) 16:00까지 [은행 업무시간 준수]
 다. 납부방법 : 납부기간 중 본인의 납부고지서 출력 후 지정된 가상계좌로 납부

 

3. 논문표절예방프로그램 검증 결과 제출
 가. 2014학년도 2학기부터 논문표절예방프로그램 검증 결과물 제출 의무화
 나. 표절예방 검증 프로그램 : 도서관 홈페이지에 게재된 Turnitin(턴잇인)에 검증
 다. 제출대상 : 석·박사 학위논문제출에정자 전체(일반, 전문, 특수대학원 포함)
 라. 제출자료 : 논문표절예방프로그램 결과물(Turnitin 보고서)

 

 

▶ Turnitin 프로그램은 표절을 판가름 해주는 것이 아니며 본문과의 유사한 문장으로 체크된 객관적인

    출처 및 데이터를 제시하여 표절이 의심되는지의 여부를 알려주기 때문에 체크된 부분은 반드시 심사위원의

    심사를 통해 표절 여부 판단